office

엑셀 sheet 정렬(시트 순서대로 나열시키기)

탈출시도자 2009. 2. 11. 08:53

1. 시트와 관련되는 명령어들

1. Sheet : 엑셀에서 사용되는 모든 종류의 시트로 워크시트, 차트 시트, 다이얼로그 시트, 매크로 시트 포함
 - Sheets(“Sheet1”) : 이름으로 시트 지정
 - Sheets(1), Sheets(2)… : 순서에서 첫번째, 두번째 시트

2. Worksheet : 시트 중에서 워크시트를 의미
 - Worksheets(“sheet1”) : 이름으로 지정
 - Worksheets(1) : 인덱스로 지정
 - Worksheets : 모든 워크시트 의미, 컬렉션(집합)

3. Add : 시트 추가
 - Add After : 지정하는 특정 시트 뒤에 추가
 - Add Before : 지정하는 특정 시트 앞에 추가
 - Add Count : 추가될 시트 개수 지정
 - Add Type : 추가될 시트 종류

4. Move Before : 지정하는 특정 시트의 앞으로 이동
-  Move After : 지정하는 특정 시트 뒤로 이동

2. 시트와 관련되는 프로시저들

Sub 시트삽입()
Worksheets.Add
End Sub

Sub 시트맨뒤에삽입()
Worksheets.Add after:=Sheets(Sheets.Count), Count:=3
End Sub

Sub 시트이동()
Worksheets(1).Move after:=Worksheets(2)
End Sub

 3. 실제 작성한 VBA 코드

Sub 시트정렬()
Dim i As Integer
Dim j As Integer
For j = 1 To Sheets.Count - 1
For i = 1 To j
If Sheets(i).Name > Sheets(i + 1).Name Then
Sheets(i).Move after:=Sheets(i + 1)
End If
Next
Next
End Sub

출처 : Tong - 4ONLY1님의 엑셀통

 

다음 검색결과 중에서 여기

'offic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Excel] VLOOKUP 함수 2008.09.12 16:37   (0) 2009.02.13
엑셀 랜덤 정렬 2008.08.10 14:39  (0) 2009.02.13
엑셀 도수분포표 히스토그램 2008.08.03 20:22   (0) 2009.02.13
문서파일 이미지 변환  (0) 2008.06.09
SKU011.CAB  (0) 2008.06.02